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0 11:16 (목)
“열심히 공부해서 지역발전의 소중한 인재가 되어 달라!”
상태바
“열심히 공부해서 지역발전의 소중한 인재가 되어 달라!”
  • 정읍시사
  • 승인 2006.1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 시장, 정읍시립도서관 이용자 및 관계공무원 위로격려
시정과 지역현안 해결에 분주한 일정을 보내는 가운데에서도 수시로 시민생활현장 및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서를 찾아 애로 및 현장의견 수렴에 나서고 있는 강 광 정읍시장이 이번에는 정읍시립도서관을 찾았다.

강 시장은 지난 21일 오후 3시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기동 정읍시립도서관을 방문, 열람실과 디지털 자료실 등 시설을 둘러보고 시민들의 이용 불편 여부 등 애로사항을 직접 챙겼다.

강 시장은 특히 열람실을 조용히 찾아 “밝은 미래를 위해 땀 흘리고 노력하는 젊은 인재들이야말로 ‘시민이 잘사는 새 정읍 건설’의 주역”이라며 취업준비 등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도서관 이용자들을 위로 격려했다.

이어 도서관 관계자들을 만나 “늘어나는 장서와 이용자에 비해 협소한 공간 등 열악한 근무 환경속에서도 시민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며 노고를 치하하고 “2007년 수성동 택지지구에 어린이도서관이 지어지면 이용자층이 분산되어 도서관 운영의 효율화를 꾀할 수 있는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쾌적한 도서관 환경 및 면학분위기 조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정읍시립도서관은 8만4천여권의 장서와 열람석 522석, 디지털자료실 등을 갖추고 있는 정읍지역 인재양성의 요람이자 수준높은 정보문화의 산실로 꼽힌다.

한편 시는 수성동 택지지구에 어린이 전용도서관 건립을 추진 중으로 도내에서 최초로 지어지는 어린이 전용도서관이 완공되면 정읍시 도서관문화의 새로운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