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0 11:16 (목)
내장산자생식물 공동조사연구개발교류협약체결
상태바
내장산자생식물 공동조사연구개발교류협약체결
  • 정읍시사
  • 승인 2006.1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와 국립공원관리공단 내장산사무소
정읍시농업기술센타와 국립공원관리공단 내장산사무소가 지난달 27일 내장산 자생식물의 조사, 보호, 관리사항에 대한 상호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양 기관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소장실에서 김원봉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 김정기 내장산사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앞으로 △내장산에서만 자생하는 진노랑상사화에 대한 종자채종 및 증식기술 축적, 생육상태모니터링, 인편증식기술에 대한 정보의 공유 및 공동조사 △멸종위기종, 특산식물에 대한 보호활동 및 세미나, 워크숍, 기술교육의 공동개최 △내장산 국립공원내 자원조사관련 두 기관 시험연구포장의 공동사용 △두 기관이 공동 연구한 내용에 대한 공동발표 및 정보공유와 함께 활용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내장산국립공원내의 자원조사를 통한 내장산내 정확한 자생식물의 식생현황을 알 수 있게 됨은 물론 자생식물을 통한 고부가가치 자생식물의 선발로 새로운 농가 소득사업 발굴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내장산에서 자생하고 있으며 환경부지정 2급 48호로 지정보호 되고 있는 진노랑상사화에 대한 재배기술의 축적을 통해 선운사, 불갑사처럼 내장산을 비롯 정읍사 주변에 이를 식재, 관광자원화 한다는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