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0 11:16 (목)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도시민 대상 웰빙농업교실 열어
상태바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도시민 대상 웰빙농업교실 열어
  • 정읍시사
  • 승인 2006.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농간 정보마인드 공유 및 농산물 판로 개척 일환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도 농간 정보마인드 공유와 판로 개척의 일환으로 도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웰빙농업교실을 열었다.

지난 5일 도시 소비자 60여명을 초청해 웰빙 건강먹거리와 유해생활환경관리 및 계절농산물의 활용 가공방법에 대한 특강과 함께 강정과 호박식혜 등을 직접 만들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민들에게 농업 농촌을 알리고 웰빙농업에 대한 홍보와 체험을 통해 도시와 농촌 지역주민간 격차를 해소하고 도 농교류를 통한 농산물 직거래 확대 등을 꾀하기 위해 이 같은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건강막거리와 생활유해 물질을 줄이기 위한 실천법’이라는 주제로 최근 심화되고 있는 환경오염으로 급증하고 있는 아토피와 성인병 예방을 위한 식생활 요령과 함께 가정에서 환경호르몬 발생 요인을 줄이고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전북과학대학 최옥범교수를 초빙, 계절 농산물의 활용가공 방법 이론 및 쌀 견과류를 이용한 강정과 호박식혜 만들기 등의 실습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주부는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과 계절별 먹거리의 다양한 활용을 함께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밝혔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내년에도 도 농교류를 통한 농산물 직거래와 현지 견학을 통한 웰빙농업 체험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감으로써 도시 소비자들의 정읍농산물 구입을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