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0 11:16 (목)
“어르신들도 하시면 반드시 됩니다”
상태바
“어르신들도 하시면 반드시 됩니다”
  • 정읍시사
  • 승인 2006.1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 어르신 재취업적응훈련 실시
일을 하고 싶으나 사회적 적응능력이 부족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신장호)에서 재취업적응훈련을 실시하고 모든 과정을 이수한 어르신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매년 ‘전북 노인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잘 알려진 (사)전북노인일자리지원협의회의 주관으로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이 실시한 어르신 재취업적응훈련 사업인 ‘위풍당당! 새로운 인생을 위한 도전’ 수료식이 협의회 서양열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3일 오전 10시 복지회관에서 열렸다.

두 달여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훈련프로그램은 10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돼 이중 95명의 어르신이 수료를 마쳤다.

이는 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취업적응훈련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현실감 있는 취업직종교육과 현장적응능력을 습득하도록 해 어르신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ㆍ지지하고 자신감을 함양시킴으로써 역량강화를 통한 재취업 활성화 및 장기취업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복지관에서는 지난달 1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이달 11일까지 전 과정을 진행해 왔으며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인간관계훈련, 레크레이션, 면접 및 취업 시 유의점, 노년기 재취업 자세, 치매예방 강좌, 인사법 및 대화법, 친절서비스, 웃음치료, 선진지견학(전북 익산 시니어클럽)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높은 참여도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 날 수료식은 그동안 각 분야별로 진행 되 온 교육과정을 되짚어보고 그간의 활동을 영상으로 제작해 교육일정과 함께 소개함으로써 마무리됐다.

복지관의 신장호 관장은 “수료식을 끝으로 어르신 재취업적응훈련 교육을 마치면서 짧지 않은 교육 일정 속에서 매 교육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고 어르신들도 충분히 재취업할 수 있는 의지와 조건을 가졌으며 이러한 마음가짐과 현재의 자세라면 어디에서든 재취업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르신 재취업적응훈련 사업은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을 포함해 군산노인복지관, 남원시니어클럽, 무주종합복지관, 익산노인복지관, 전주시노인일자리수행기관(금암ㆍ서원ㆍ안골노인복지관, 전주ㆍ서원 시니어클럽)을 중심으로 진행된 사업이며 각 기관마다의 특성에 맞는 사업명을 내걸고 11월, 12월 두 달에 걸쳐 진행되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