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산업․농공단지 기업체 대표 초청간담회 가져
현재 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기업 활동의 장애요인을 제거함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지역내 산업농공단지 기업체 대표들을 초청 간담회를 가진 것.
지난 13일 시청 5층 회의실에서 강 광 시장이 직접 주재한 이번 간담회에는 신영길 정읍상공회의소장을 비롯 산업·농공단지 기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취임과 함께 ‘비즈니스 시장’을 공언했던 강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도 “지역기업의 성장발전이 곧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라 강조하고 “기업하기 좋은 정읍을 만들어 후손들에게 ‘잘사는 정읍시’를 물려주겠다”며 “이를 위해 첨단과학 산업단지를 조성, 일자리 7천개 만들기에 정읍시 1천여 공직자와 함께 매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간담회에서는 최주본 거성중공업(3단지) 부사장 등 7명의 기업 관계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밝혔다.
이날 주요 건의사항 및 답변은 다음과 같다.
△조남형(두성에스비테크부사장) = 외국손님들의 숙식이 가능한 호텔을 건립해 달라?
- 내장산관광호텔이 빠른 시일 내에 정상 운영되도록 관심을 갖겠으며 내장산리조트 조성시 2개 호텔을 계획 중에 있다.
△김인권(호남철망 대표) = 지난 간담회시 건의했던 좌회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어려움이 있으니 검토해 달라,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
- 좌회전 문제는 법적으로 어렵더라도 민원 편의를 위해 다시 한 번 건의토록 하겠고 우리시에서는 중소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
△천병국(콕스푸드 대표) = 최근 조류독감으로 매출이 80%이상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지역내 기업체 구내식당과 가정에서 닭고기를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
- 우리시 구내식당에서 닭고기 소비에 앞장서고 있고 지역내 기업체 및 기관단체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닭고기 소비 촉진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