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시, 정읍소방서와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 합동점검
상태바
정읍시, 정읍소방서와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 합동점검
  • 김상옥 기자
  • 승인 2016.06.30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여름 캠핑철을 맞아 정읍시가 정읍소방서와 합동으로 내장산 국민여가 캠핑장 안전관리 실태에 대한 합동점검을 펼쳤다.

이와 관련 시는 관계부서와 정읍소방서 합동점검반을 편성하고 지난 23일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반은 ▲소방안전관련 장비 구비 여부와 화재 위험물질 확인 ▲전기시설 안전성 점검 ▲집중호우 및 태풍대비 침수 위험요인 확인 ▲진입로 및 대피로의 적치물 유무 여부 ▲비상시 긴급 상황 전파 장비 구비 여부 등을 집중점검 했다.

시 관계자는 “내장산국민여가캠핑장은 현재 주말 예약이 100%에 육박하고 시설 및 주변 환경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한번 이용하면 수차례 재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매우 많다”며 “안전사각지대 해소와 안전위협 요인을 제거해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이용객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점검을 실시했다.”며 “점검 결과에 따라 부족한 부분은 시정 보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의 부족한 그늘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지난 봄 느티나무와 청단풍 150주를 식재해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고 있고, 여름에는 내장산 물줄기를 활용한 실개천 운영으로 이용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생기 시장은 “앞으로도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을 찾는 방문객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핑장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