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0 03:25 (수)
정읍시 공무원.농민단체 임원과의 간담회 열려
상태바
정읍시 공무원.농민단체 임원과의 간담회 열려
  • 김상옥 기자
  • 승인 2016.07.0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공무원과 농민단체들 임원들이 지난 6월 27일 간담회를 가졌다.

정읍시 농민단체연합회(회장 김봉한, 21개 단체)가 마련한 이날 간담회는 공무원과 농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역농업 발전 방향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김생기 시장과 농업 관련 공무원 담당급 이상 70여명이 참석했고 농민단체 임원들이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생기 시장은 “농업발전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는 농민단체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FTA 등 농업현실을 직시하고 정읍시 농업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김봉한 농민단체연합회 회장은 “행정과 농업인이 하나 되어 정읍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 모두가 행복하고 잘사는 농촌 건설을 위해 힘을 모아 나가자”며 “특히 고생스럽고 힘들더라도 공무원들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간 농업인과 협의하며 농정방향을 모색해오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에는 농업농촌식품산업 발전계획 5개년 계획과 향후 5년 이내에 지금의 농가소득을 2배로 올리는 계획을 농업인과 함께 수립하여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후에도 농업발전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간담회 등 소통의 자리를 수시로 마련하는 한편 공무원과 농민단체 간 워크숍을 포함한 14개 농민단체 행사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