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1 15:46 (금)
정읍출신 신임 최덕호 서부지방산림청장 취임
상태바
정읍출신 신임 최덕호 서부지방산림청장 취임
  • 변재윤
  • 승인 2007.0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정읍출신 최덕호(58.사진) 서부지방산림청장이 취임했다.

최 청장은 취임사에서 "고향인 전북에서 근무하게 돼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하며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고 일성.

또 최 청장은 “전 직원과 함께 국유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국민의 공공복리증진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서 지역주민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소중한 숲을 가꾸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최 청장은 정읍농림고등학교(현 제일고)와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지난 1967년 산림공무원으로 공직에 첫 발을 디딘 뒤 국립산림과학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홍천국유림관리소장, 중부지방산림청장, 산림청 치산과(팀)장 등을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서부지방산림청은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북도, 서부경남 등 53개 시,군,구의 국유림 16만3천ha를 관리하고 있으며 지방청(남원시 소재)을 중심으로 정읍, 무주, 영암, 순천, 함양 등 5개의 국유림관리소 직원들이 업무에 임하고 있다.

한편 최 청장은 40여 년간 일선 현장과 연구기관, 중앙부서 등에서 폭넓은 경험과 식견을 쌓아 청내에서도 손꼽히는 산림행정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으며 97년 대통령 우수공무원 표창과 2006년 근정포장을 받았다.

가족은 소윤경 여사와 3남.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