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 내장산 럭셔리 글램핑, 9일부터 본격 운영
상태바
정읍 내장산 럭셔리 글램핑, 9일부터 본격 운영
  • 김상옥 기자
  • 승인 2016.09.1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편리함과 안락함을 추구하는 최근 캠핑 트렌드에 발맞춰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이하 캠핑장)에 럭셔리 글램핑 6동을 설치, 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글램핑(glamping)은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큰 준비 없이 자연 속 기분을 만끽하면서 편안한 시설을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캠핑문화이다.

준비할 것도 많고 캠핑 후 뒷정리에 오히려 더 피곤해지기 쉬운 일반 캠핑과 비교했을 때 여유 있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럭셔리 캠핑의 종류이다.

김생기 시장은 “값비싼 캠핑 장비 구입과 텐트 설치에 대한 부담감으로 캠핑을 망설이는 분들에게 글램핑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글램핑 운영으로 더 많은 분들이 찾아오길 바라고, 캠핑객들의 캠핑에 필요한 먹거리 등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내장산국민여가캠핑장은 지난해 8월 개장됐고 카라반 3동과 글램핑 6동, 오토캠핑 21면, 일반캠핑 17면 등 총 47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텐트를 칠 수 있는 데크와 피크닉 테이블, 전기시설, 주차장 등이 기본 편의시설로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개장 이후 현재까지 총 4천465팀 1만8천여명이 이용, 명실상부한 정읍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