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시 내장산캠핑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정읍시 내장산캠핑페스티벌 개최
  • 김상옥 기자
  • 승인 2016.09.2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내장산국민여가캠핑장에서 대규모 캠핑페스티벌이 열려 관심을 모았다.

국립공원내장산 입구에 있는 내장산국민여가캠핑장에서 지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안전한 캠핑 이렇게 즐겨요’라는 주제로 내장산캠핑페스티벌이 열린 것.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젊은 가족단위 캠퍼 200팀, 800여명이 참가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체험과 안전 캠페인, 내장산에서 진행된 ‘숲을 알리자’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달빛 콘서트, 음식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체험형 야영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마다 다양한 재료와 푸짐한 경품이 제공돼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했고 참가자들이 정읍에서 생산된 육류와 지역특산품 등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단풍미인홍보관도 운영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생태와 자연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폭 넓은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숲을 배우자’와 ‘보물찾기 코너’는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누렸다.

이와 함께 정읍지역에서 물건을 산 영수증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품 추첨은 행사 분위기 고취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생기 시장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참가 동기와 만족도, 보완점 등에 대한 설문조사와 함께 이번 대회 문제점 분석과 보완을 통해 캠핑관광의 가능성 등을 모색하고 체류형 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정읍의 관광정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