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장마철 빗길 운행은 양보와 남을 배려하는 운전 습관을..
상태바
장마철 빗길 운행은 양보와 남을 배려하는 운전 습관을..
  • 정읍시사
  • 승인 2005.06.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부터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는 날이 많겠다고 일기예보에 나오는데 이렇게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교통사고 등이 많이 발생해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장마철에는 도로가 침수되고 도로에 물이 많이 고여 차량주행 시 타이어와 도로 사이에 수막현상으로 물 위를 떠서 가는 것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므로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급제동시 차량이 전복 되는 등 대형 사고가 발생하곤 한다.

이에 앞차와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집중호우 시에는 차량의 미등 및 안개등을 켜고 운행해야 앞차가 뒤따라오는 후속 차량을 보고 급격한 차선 변경 및 급제동 등을 하지 않아 사고를 방지 할 수 있다.

하여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비가 많이 오면 미등 및 안개등을 켜고 차량을 운행하는데 몇몇 운전자들의 인식 부족으로 미등 및 안개등을 켜지 않고 차량을 운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같은 운전습관은 도로에 빗물이 고여 있을 때 차량 뒷바퀴에서 나온 물보라로 인해 후속차량이 보이질 않는 결과를 초래해 위험성을 가중시키게 되며 고속도로에서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일반도로 및 고속도로 주행 시 도로에 물이 고여 있는 요즘같은 시기엔 반드시 서행운전해야 한다.

물이 고여 있는 도로를 과속으로 주행하면 반대편 차의 유리창에 물이 튕겨서 한동안 앞을 볼 수가 없게 돼 초보운전자나 여성 운전자의 경우 대부분 급브레이크를 밝아 후속차량과의 추돌 또는 옆 차선의 차량과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도로에 물이 고여 있을 때 서행운전으로 다른 운전자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 불의교통사고로 고통받는 일이 적어질 것이다.

정읍소방서 전해진 /독자투고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