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1 15:46 (금)
장애인 봄꽃나들이 기차여행 즐거움 ‘만개’
상태바
장애인 봄꽃나들이 기차여행 즐거움 ‘만개’
  • 정읍시사
  • 승인 2007.04.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역(역장 김흥식)과 정읍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섭)이 지난달 30일 정신지체 발달장애아동 25명과 휠체어장애인 15명 그리고 도우미 등 70명을 초청해 진해에서 열리는 군항제 및 벚꽃축제 무료 기차여행을 다녀왔다.

이들은 당일 김흥식 역장의 배려로 객차 1량을 전용, 풍선아트로 객차내 분위기를 돋우고 여러 가지 게임을 즐기며 지루함 없이 진해에 도착, 벚꽃이 만개한 시내 일원과 해군사관학교 등을 관광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 기차여행은 장애인들이 평소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기차여행 기회를 제공해 소중한 관광체험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 해주고 비장애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평등을 이뤄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여건과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여행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행사 후 독지가들이 보내준 각종 선물을 한 아름 안고 돌아갔다.

정읍역 샘고을 나눔회 봉사단은 지난 9월 결손가정, 소년소녀가장 등을 초청해 강원도 정선 5일장 체험학습 무료 기차여행을 시킨 바 있으며, 이후에도 관광전용열차 운행시마다 소외되고 어려운 형편으로 기차여행이 어려운 독거노인, 보육원아동을 초청해 여행을 주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창완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