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18,573명
UPDATED. 2025-07-11 15:46 (금)
농촌공 정읍, 2007년 상반기직원 환경교육 실시
상태바
농촌공 정읍, 2007년 상반기직원 환경교육 실시
  • 변재윤기자
  • 승인 2007.05.0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염 총량제와 저수지 수질오염에 대비

한국농촌공사 정읍지사(지사장 최운기)가 지난 3일 2007년도 상반기 직원 환경 교육을 지사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전주지방환경청에서 주관하는 이번 환경교육에는 국립익산대학교 토목공학과 박영기부교수가 강사로 나서 오염총량제와 저수지 수질오염에 대한 주제로 2시간에 걸쳐 지사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진지하게 진행됐다.

교육은 오염총량제에 대한 설명과 저수지 수질오염에 대한 심각성과 한번 오염된 환경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는 장기간 많은 비용과 노력이 절실하다는데 공감을 느끼고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것을 다짐하는 유익한 교육이 됐다는 평이다.

최운기 지사장은 “우리나라도 물 부족국가에 해당됨에 따라 맑은 물 보존이 더욱 절실하며 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모든 저수지의 수질을 맑고 깨끗하게 보존하기 위해서는 전 직원이 철저한 관리를 하여야 하고 주민들도 환경을 스스로 지켜 나가는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때에 맑은 물과 깨끗한 환경을 보존할 수 있다”며 “우리 후손들에게 깨끗한 자연환경을 유산으로 남겨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정읍지사는 내 고향 맑은 물 보존하기 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은 환경정화의 날로 지정, 관내 27개 저수지와 기타 수리시설물의 수질 오염 방지를 위해 환경정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