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1 15:46 (금)
제2회 어린이교통공원 그리기・글짓기대회 ‘성료’
상태바
제2회 어린이교통공원 그리기・글짓기대회 ‘성료’
  • 변재윤기자
  • 승인 2007.05.2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1단체 3,200여명 참가..교통사고 예방 큰 도움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이 지난 22일(화) 오전10시 제2회 그리기・글짓기를 대회와 학부모 사진 촬영대회를 병행 개최해 성황리 마쳤다.

정읍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정읍어린이교통공원은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의 올바른 습관을 갖게 함으로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문화 정착에 기여토록 올해도 본 취지의 일환으로 행사를 마련한 것.

당일 행사는 허기채 교육장을 비롯 강 광 정읍시장, 박진상 정읍시의회의장 및 각급 기관장이 참석했으며 어린이집 32단체, 유치원 15단체 ,초등 14단체 등 총 61단체 3,200여명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를 위해 교육청은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기념품과 대용식을 제공, 푸른 5월 하늘 아래에서 작품 활동과 더불어 마음 편한 하루를 즐겼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이 같은 대회를 통해서 어린이들과 학부모님들에게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의 생활화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정읍어린이교통공원’은 1층, 2층 실내교육장 및 야외학습장으로 구성, 첫째마당 환영해요부터 다섯째마당 야외학습장까지 어린이들이 보고 듣고 느끼며 알아야 할 교통안전에 관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13명의 자원봉사자와 더불어 안내하고 있다.

허기채 교육장은 “현재까지 교통공원을 이용한 단체는 82개, 5,000여명의 학생들이 방문했으며 어린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워 교통질서를 준수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여 단 한건의 교통사고 피해자도 나오지 않도록 1일 6명의 자원봉사자가 교통공원을 방문한 학생들을 생동감 있고 현실감 있는 체험교육을 직접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당일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의 입상은 다음과 같다.

[그리기] ▲최우수상: 새샘어린이집 진가영, 수속초 병설유치원 현운기, 신태인초1 이재혁, [글짓기] ▲최우수상: 북면초2 유수연.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