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19-11-14 12:39 (목)
[정읍] 전주녹소연대 친환경 구매 캠페인 진행
상태바
[정읍] 전주녹소연대 친환경 구매 캠페인 진행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8.09.2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주녹색소비자연대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9월 14일 오후 3시 군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부 50명을 대상으로 ‘재활용을 고려한 친환경 구매 캠페인’을 진행했다.

녹소연에 따르면 이번 교육과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재활용 용이 제품.포장재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재활용이 쉬운 제품의 구매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의무생산자가 재활용 용이 제품을 출시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재질.구조 개선을 활성화시키고자 진행했다.

플라스틱류 포장재의 무분별한 사용이 가져온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에 대해 안내하고 무색 단일재질의 페트병이 재활용 공정 후 재생원료로 만들어지면 유색재질.복합재질의 재생원료에 비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음을 안내했다.

교육 후 복지관 전역에서 페트병의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일대일 설명을 진행하고 유색페트병과 비교해 무색페트병이 가지는 장점을 설명하고 재활용이 쉽게 만들어진 상품들을 안내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 캠페인에 참여한 주부는 “페트병 중에서 재활용 공정을 거친 후 다시 페트병을 만들 수 있는 것은 투명한 페트병만 가능하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다. 앞으로 음료 등을 구매할 때에는 투명한 병의 음료를 구매하고 재활용에 용이하게 만들어진 상품을 구매할 생각이다”고 전했다.

재활용을 고려한 친환경 구매 캠페인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관하며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전주녹색소비자연대가 주최해 8개 지역(서울, 의정부, 수원, 울산, 광주, 인천, 청주, 전주)에서 진행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