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여성문화관, 취업희망여성에 맞춤형 일자리 알선
취업이 하늘의 별따기인 요즘, 정읍시여성문화관에서 여성들에게 일자리를 찾아주고 있다.
일자리를 원하는 정읍지역 여성들에게 ‘캐리어우먼(Career Women)’으로서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는 화제의 현장은 바로 정읍여성문화관 2층 취업상담실.
지난 1일부터 운영되고 이곳에는 여성취업설계사 2명이 근무하며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해주고 있다.
이들 여성취업설계사들은 특히 구인자와 구직 처를 연계하는 맞춤형 취업시스템으로 양쪽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일자리 알선에 주력하겠다는 각오다.
이곳에서는 구직자에게 구직등록 희망업종 정보 제공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동행면접 등을 지원한다.
또 구인업체의 채용인원 수요조사 및 우수인력 개발 등을 지원하고 인터넷(www.jbwjob.or.kr)과 전화(☏534-8219)를 통한 상담 및 알선은 물론 내방상담도 갖고 있다.
이들 여성취업설계사들은 전북도가 여성희망일자리찾기 일환으로 능력 있는 도내 미취업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성취업설계사 양성사업’ 교육과정을 거친 여성취업전문가들.
한편 전북도는 새로운 사회적일자리 창출과 여성인적자원개발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50명의 적극적이고 유능한 30~40대 여성을 선발해 약 두 달에 걸쳐 여성취업지도와 관련된 전문 과목 교육을 실시한 후 각 시군 일선에 배치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