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6 01:21 (화)
전북교육청 수학교육 자료편찬 동아리 운영
상태바
전북교육청 수학교육 자료편찬 동아리 운영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5.15 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교육청이 학생들의 즐거운 수학수업을 위해 수학교육 자료편찬 동아리를 운영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초.중.고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고 교육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학습자료를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서다.7일 오후 5시 도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수학교육 자료편찬 동아리 운영교사 80명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실시하고 초.중등 수학 교원의 전문성을 높여 학생들이 수학을 쉽게 이해하고 수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자료를 편찬하고 보급에 나섰다.

또 활동과 체험 중심의 수학 프로그램 편찬.적용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및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자료편찬 동아리는 8개 팀으로 운영 지원되며 오는 9월 중간 결과를 발표하고 12월 27일까지 운영결과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수학과 교수학습 자료편찬 및 보급으로 수학교사의 전문성을 키우게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수학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교수·학습 및 평가 자료로 활용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원활한 수학교육의 운영.추진을 위해 전북 수학교과 연구회 2팀(초등1, 중등1), 활동 중심 수학교육연구회 2팀, 자료편찬 동아리 8팀을 운영 지원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