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19-08-18 04:02 (일)
전북교육청 ‘교육! 연극과 놀자’ 초등교실 수업개선
상태바
전북교육청 ‘교육! 연극과 놀자’ 초등교실 수업개선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05.15 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전북교육청이 몸을 움직이고 마음을 나누는 교육연극을 통해 초등교실 수업개선에 나섰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2015개정교육과정 초등5∼6학년 국어 교과서 연극 단원이 신설됨에 따라 초등교사들의 교육연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연극지도 방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초등교사 교육연극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연극의 기본이 되는 말하기와 듣기 중심으로 아이들의 자발성과 표현력을 끌어내고 타인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통해 다양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했다.

지난 7일 익산유스호스텔에서 김소연 교사(전주초교)의 ‘교육연극의 이해, 교실에서 활용하는 연극놀이’ 강연에 이어 10∼11일에는 최지영 강사가 나서 ‘연극으로의 초대, 나로부터 출발하는 움직임 표현, 다양한 연극놀이로 이야기 만나기, 대본 없는 연극 만들기’를 주제로 실습과 체험 중심의 강연을 진행했다.

교육연극에서 쓰이는 연극기법은 다양한 수업과 창의적 체험활동 뿐 아니라 학급 운영에도 효과적이어서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연극이란 연극을 배우는 교육이 아니라 연극적 요소를 활용해 교육을 돕는 것이고 아이들이 상황에 몰입하고 객관적으로 반성하는 과정을 통해 지식을 깊이있게 배우게 될 것”이라며 “교사들의 교육연극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역량을 강화해 재미있고 창의적인 교실 수업을 전개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