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1 15:46 (금)
정읍 능교초등학교 양승우군
상태바
정읍 능교초등학교 양승우군
  • 변재윤기자
  • 승인 2007.08.06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과학 탐구대회 로켓과학부문 금상 수상

▲ 강주호 교장 정읍 능교초등학교(교장 강주호) 5학년에 재학 중인 양승우 군이 지난7월28일부터 양일간 전북대학교에서 개최한 ‘2007 전국 과학 탐구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해 시선을 모았다.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주최한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국내 최고의 과학경연대회로 4월부터 6월까지 전국에서 시군 및 시도대회 예선을 개최, 총 400만 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정읍교육청에 따르면 이 예선전을 거친 600여명의 학생들이 당일 대회에서 과학그림, 항공과학, 로봇과학, 전자과학, 기계과학, 로켓과학, 탐구토론 등 총 7종목 16개 부문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 압력을 조정하고 있는 양승우

이날 로켓과학부문에 전라북도 대표로 참가한 양승우 군은 로켓의 원리에 대한 이해와 제작에 있어서 남다른 재능을 발휘하여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러한 좋은 결과를 얻기까지 양승우 군과 김두선 지도교사는 방과후학교가 끝난 후 매일 1점씩 로켓을 만들어 발사를 하는 반복 연습을 통해 로켓발사에 대한 과학적인 데이터를 구축, 정확성을 높이는데 노력을 했다.

한편 능교초등학교 강주호 교장은 “섬진강 상류의 작은 산골 학교로 전국 규모의 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거의 이례적인 일로 이번을 계기로 능교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자신감을 갖고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 김두선 선생님과 양승우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