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 노인대학생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정읍소방서(서장 최한신)가 시민의 화재예방의식 고취와 화재, 구조.구급 등 사고발생시 시민 스스로의 초기대처능력을 길러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시키고자 소방안전교육에 적극이다.
특히 어린이를 비롯해 청소년, 직장인은 물론 노인 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연중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정읍소방서는 화재, 구조.구급 관련 기초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시민이 직접 참여.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채택,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체험위주의 교육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실제 지난달 18일 소방서는 신태인초등학교 부설 정읍시 북부노인대학의 노인 12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 시청각실에서 출장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당일 교육은 화재.구조.구급 등 최근 사고사례 제시를 통한 예방교육과 화재발생시 소방대원이 현장에 도착하기까지 초기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 사용법 및 건물내에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피난요령 등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내용위주로 안전교육이 이뤄졌다.
한편 정읍소방서는 시민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지역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며 기타 유치원, 학교 또는 직장단위로 소방안전교육을 원하는 대상은 정읍소방서 대응구조과(☎533-1741)로 문의.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