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1 15:46 (금)
‘국립공원에선 나도 시인!’
상태바
‘국립공원에선 나도 시인!’
  • 변재윤기자
  • 승인 2007.10.01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국립공원 시인마을에서 시 공모전 개최

국립공원관리공단이 공원제도 도입 40주년과 공단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국립공원 탐방문화 창출을 위해 운영 중인 시인마을에서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과 생태를 소재로 한 시(詩) 공모전을 9월10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

이번 ‘국립공원 시인마을 작품공모전’은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내장산국립공원에서는 내장산탐방안내소내 시인마을과 서래탐방지원센터내 시인마을 등 전국 국립공원 시인마을이나 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를 통해 1인당 2편 이내로 접수하고 있다.

출품료는 무료이며 공모방법은 학생부(초중고)와 일반부(대학생 및 일반인)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작품은 시집으로 제작되어 국립공원 시인마을에 비치하고 국립공원을 방문하는 탐방객에게 시와 함께 자연 속에서 여유로가질 수 있도록 대여할 예정이며 이를 계기로 국립공원을 이용하는 새로운 탐방문화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공단은 금년 1월 1일 입장료가 폐지된 이후, 기존 매표소를 시인마을로 변경하고 시집을 비치하여 탐방객이 자유롭게 드나들면서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한편 '내장산 사랑 그림대회'가 지난달 29일 정읍시 국립공원내장산 일주문 일원 잔디밭에서 개최됐다.

국립공원내장산관리사무소 주최로 7회째 열린 이번 대회는 정읍시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1500여명이 참여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