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1 15:46 (금)
정읍시의회, 일본 선진문화 등 벤치마킹 해외연수
상태바
정읍시의회, 일본 선진문화 등 벤치마킹 해외연수
  • 정읍시사
  • 승인 2007.10.03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은 정읍시의회 의원들이 제주 오리엔탈호텔에서 마련된 국회사무처 주관 제 7차 지방의회의원연수 모습

정읍시의회(의장 박진상)는 외국 선진문화와 경제발전 사례의 벤치마킹을 위해 오는 8일 일본 해외연수길에 오른다.

12일까지 4박5일간 일정으로 갖는 이번 해외연수에는 박진상 의장을 비롯 17명의 의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정읍시의회는 이번 해외연수를 통해 일본의 선진문화는 물론 경제발전 사례에 대해 면밀히 분석, 정읍시 특성에 맞는 정책개발과 생산적 의정활동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일본 각 기관에 대한 공식방문 일정이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의 공식승인을 받아 이뤄지는 것으로 향후 의정활동에 한몫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한 예로 방사선과학연구소 개발방향을 목색하기 위해 다카사끼 양자응용 연구소를 방문, 현장 실태조사를 벌이는 것은 선진문화 접목의 좋은 사례로 꼽힌다.

또한 역주변 생활편익 기반시설 사업 자치단체의 협력 지원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일본 교토역사를 방문하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청소행정 민간위탁 행정사무조사와 관련 아리아케 청소공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박진상 의장은 "이번 해외연수를 통해 선진 문화를 모델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추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