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센터, 여성소비자 위한 교육 실시
대한주부클럽연합회 정읍지부 소비자고발센터(회장 박경희)가 15일(월) 내장상동사무소 회의실에서 정읍관내 기혼여성 8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교육을 실시한다.
당일 오후 2시 연합회 김보금 사무처장을 초빙해 진행되는 강의에는 ‘세상을 바꾸는 또 다른 힘!’의 주제로 기혼여성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족관계, 본인의 자아 존중감, 사회적 특성 등에 대한 여성들의 진지한 논의를 이룰 예정이다.
본 교육을 통해 최근 경제적인 어려움과 이혼의 보편화 등으로 가족 해체위기에 일부에서 주부들에게 문제 있음을 제기함에 따라 기혼여성들의 갈등요인이 무엇인지 교육을 통하여 삶의 주체로서 경험나누기를 통해서 자아와 공존을 논하고자 한 목적이다.
더불어 센터는 교육 후 여러 방법을 통해서 갈등요인을 해소하고 여성단체나 자원봉사단체 등 사회지원 체계의 다양한 실천가능성을 제시, 자아 존중감을 찾고자 한다는 것.
센터 관계자는 교육과 관련 “가정에서 혼자서 배우는 것 보다 같은 연령층이 모여서 배우는 것이 훨씬 효과적일 수가 있으며 이 경우는 배운다는 자체가 즐거움이 될 수 있다”고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한편 대한주부클럽연합회 정읍지부 소비자고발센터 박경희 회장을 중심으로 최근 내장산국립공원 명칭변경에 대해 결사반대의 뜻을 표방하고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에 항의하는 10만 거리 서명운동을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