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33,675명
UPDATED. 2025-07-11 15:46 (금)
농촌공 정읍지사 ‘학산 고교생들과 함께 환경정화행사 가져’
상태바
농촌공 정읍지사 ‘학산 고교생들과 함께 환경정화행사 가져’
  • 정읍시사
  • 승인 2007.10.22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장저수지 주변과 수목원에서 청소년150명과 함께 오물수거

한국농촌공사 정읍지사는 지난 17일 정읍 내장저수지 주변과 수목원에서 학산고등학교(교장 하정수) 학생들과 함께 환경정화 행사를 실시했다.

당일 행사에서는 정읍지사와 자매결연을 맺은 학산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 지사 직원 등 200명은 내장저수지 주변과 수목원 일대에서 일부 관광객들이 무분별하게 버리고 간 각종 쓰레기 8톤가량을 수거했다.

행사를 주관한 조상민 지사장은 “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27개저수지를 비롯한 관내 모든 수리시설의 수질을 맑고 깨끗하게 보존하기 위해서는 전 직원이 철저한 관리를 해야 하며 지역민들도 한마음으로 우리환경은 우리 스스로가 지켜 나간다는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때 맑은 물과 깨끗한 환경을 보존할 수 있다”며 “우리 후손들에게 깨끗한 자연환경을 유산으로 남겨줄 수 있도록 더 많 노력을 하자”고 당부했다.

학산고 한 학생은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면서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촌공사는 ‘내고향 맑은 물 보존하기 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을 환경정화의 날로 지정하고 관내 27개 저수지와 기타 수리시설물의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환경정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