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35,213명
UPDATED. 2025-07-15 03:03 (화)
정읍시평생학습센터 ‘정읍시 늘 푸른 희망학교’, 현장학습
상태바
정읍시평생학습센터 ‘정읍시 늘 푸른 희망학교’, 현장학습
  • 정읍시사
  • 승인 2007.11.2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평생학습센터(소장 황채선) ‘정읍시 늘 푸른 희망학교’ 학생과 강사 등 36명이 지난 22일 현장학습을 가졌다.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애향심과 학습의욕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이날 코스는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와 내장산국립공원 일대를 둘러본 것.

당일 오전 정읍시평생학습센터에 집결한 참가자들은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에 들러 시설 관계자의 안내로 곳곳을 둘러보고 연구소에서 제공한 푸짐한 음식으로 점심을 마쳤다.

이후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에 나서 자연해설자와 함께 하는 숲속 친구와의 만남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난 7월 19일 교육인적자원부의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된 정읍시는 국비 2천800만원을 지원받아 5개 문해교육기관(정읍시평생학습센터, 남일초중고, 정읍시노인종합복지회관, 울림야학교, 산내늘푸른학교, 영생경로대학)에 지원하여 성인문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9일 개최한 제2회 정읍평생학습축제기간에는 성인학습자들을 위해 성인문해백일장을 개최, 6개 기관 265명이 참가 평소의 갈고 닦은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도.

특히 지난 8월 조직을 구성한 정읍시평생학습센터는 신속하게 교육소외집단 현황을 파악한 후 성인문해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력있는 강사를 초빙, ‘정읍시늘푸른희망학교’ 입교생(30명)을 모집, 운영하고 있다.

또 8월 20일부터 한글중급, 한문쓰기, 기적의계산법, 사전찾기, 동화구연, 종이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습자가 즐거운 성인문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