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5 03:03 (화)
정읍시의회 제 130회 2차 정례회
상태바
정읍시의회 제 130회 2차 정례회
  • 변재윤기자
  • 승인 2007.12.03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및 2008년도 예산안 심의 등 활기 넘쳐

▲ 경제건설위원회 사무감사 정읍시의회(의장 박진상)가 지난달 20일 제130회 임시회 2차 정례회를 시작으로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심의를 비롯 행정사무감사를 마치고 2008년도 예산안 심의에 임하고 있다. 21일부터 27일까지 시의회는 양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행정의 법규준수 및 형평성 여부, 행정의 목적 및 방향의 합리성 여부, 투자에 대한 성과여부, 지역의 특성을 감안한 적정성 여부, 보고와 집행과의 일치 또는 사업과 예산과의 연계성 여부, 행정에 대한 주민의 호응 및 집행상의 문제점 제기여부, 각종 감사 또는 의회에서 지적한 사항의 시정.개선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이에 따라 5일 동안 살펴본 의회는 정읍시 행정전반에 대한 운영 실태를 파악해 행정 수행상 불합리한 점은 적발 시정토록 하고 입법활동 및 예산안 심의에 필요한 자료의 정보를 획득, 효율적인 행정수행과 시민복지 증진에 기여한다는 방침으로 27일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감사 최종 결과 다음호 공개> ▲ 자치행정위원회 사무감사

28일 2차 본회의를 개회한 정읍시의회는 이홍렬 기획감사실장으로부터 2008년도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청취하고 중기지방재정계획 보고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구성을 이루고 산회했다.<인터넷방송 중계: www.jsisa.net>

따라서 각 상임위는 2008년도 정읍시 예산 총규모 4,079억원(지난해 대비 7.6% 288억원 증액)에 대해 일반회계 3,679억원, 특별회계 400억원으로 나뉘어 심의 중에 있다.

그리고 이번 예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은 고영섭 운영위원장, 우천규 경제건설위원장, 정영수 의원, 정병선 의원, 김현목 의원, 유진섭 의원, 박 일 의원, 문영소 의원 8명이며 7일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예정이나 변동이 없는 한 김현목 의원이 위원장을 연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시의회는 제1위원회실에서 의원 간담회를 마련하고 첨단과학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설립추진과 사계절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용역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또 29일(목)부터 진행된 상임위원회는 정읍시 보조금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2008년 각종관리기금 운용계획안, 정읍시 농공단지 폐수종말처리시설 운영 및 비용에 관한 조례안, 정읍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읍시 주차장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수정가결), 정읍시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정읍시 가축사육제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의 안건심의에 일부 수정, 원안가결을 이뤘다.

한편 정읍시의회는 오는 6일(목) 오전10시 본회의장에서 강 광 정읍시장을 상대로 ‘시정질문’을 추진할 예정인 가운데 정병선 의원은 ‘기후변화에 대한 정읍시 대응방안’과 ‘선진교통소통대책’, ‘노인복지 및 저소득층 생활안정’에 대해 집중 포문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또 윤영희 의원은 ‘단풍미인 쌀’과 ‘단풍미인 한우’에 대해 세부적으로 질문공세를 몰 전망인 가운데 장학수 의원은 ‘예산의 효율성’과 ‘관광산업 발전 방향’, ‘정읍시 인사문제’, ‘각종 수의계약 관련’ 등의 다양한 질문공세가 예고되고 있으며 예정됐던 우천규 위원장은 5분 자유발언으로 대체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