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제9회 태인 면민의 날 행사 풍성
상태바
제9회 태인 면민의 날 행사 풍성
  • 정읍시사
  • 승인 2005.10.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금덕씨 면민의장 효행상 수상
'제9회 태인 면민의 날’면민 화합의 한마당 큰잔치가 지난 3일(화) 유성엽 시장, 김종훈 시의원, 고광주 태인중. 고 이사장, 이태술 재경향우회장, 송용훈 태인농협조합장을 비롯한 내빈과 허용배 면장과 주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가운데 태인중. 고등학교 운동장에서성황리 개최됐다.

태인농협 온누리농악단의 신명나는 풍물공연에 이어 진행된 기념식에서 유성엽 시장은 축사를 통해 “수해로 인한 어려움을 위로받으시고, 면민간 정을 나누시고 화합을 이끄는 즐거운 하루가 되어 삶의 활력소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치매에 걸린 시어미니와 언어장애 남편을 정성껏 봉양한 신금덕(59 . 궁사리)씨가 면민의 장 효행장 수상했다.

또한 지난 8월 집중폭우에 따른 수해복구사 유공으로 태인-원평간 국도 1호선 건설공사 업체인 (주)남양건설 박장호 현장소장과 (주)계룡건설 박현종 현장소장이 각각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면사무소 산업개발팀 주미경씨가 태인면 이장자율회(회장 권기준) 유공직원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와 함께 이날 노숙희 매계보건지소장을 비롯한 주민들로 구성된 정읍시보건소 주민건강체조팀의 활력 넘치는 건강체조 및 에어로빅 시범이 이어졌으며, 각 리에서 신청한 면민들의 흥겨운 노래자랑에서는 태성리 김주연씨가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이날 태인 면민의 날 행사에서 윷놀이, 투호놀이, 줄다리기, 엿찾아먹기, 럭비공차고 돌아오기 등 민속경기 결과 매계리가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 준우승에 태서리, 장려상에 궁사리, 참가상에 박산리가 각각 차지했다.

이날 행사가 열린 태인중.고 운동장에는 컴퓨터 복점, 도장, 솜사탕, 어린이 장난감 코너 등이 면민들의 향수를 달래며 눈길을 끌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