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집중 호우시 천변 및 하상 주차장 차량 침수 피해 등 위험성 높아
상태바
집중 호우시 천변 및 하상 주차장 차량 침수 피해 등 위험성 높아
  • 정읍시사
  • 승인 2005.07.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가 한반도 전역에 영향을 미치면서 오늘 전남, 북 지역에 100mm이상의 집중 호우가 내릴 것으로 일기예보에서 예보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비가 내릴 때 침수 피해 등 많은 피해가 발생하는데 재해를 미리 대비를 잘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여야 할 것이다.


차량이 증가하면서 시내의 주차장이 포화상태라 많은 지자체에서 천변 등에 주차장을 만들어 무료 시민들이 이용하게 하고 있다.

이런 무료 공영 주차장인 하상주차장에 승용차 및 버스, 대형화물차 등이 상시 주차를 하고 있는데 장마철 집중 호우시 천변 등의 하상주차장에 차량을 주차시 침수 및 차량이 급물살에 떠내려가는 등 많은 위험성이 있어 안전한 장소에 주차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그리고 차량이 침수되면 절대로 차량 내에 있는 귀중품 등을 꺼내거나 시동을 걸어 나오려고 하는 것도 위험한 행동이다.


침수 시 물밑의 길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깊은 하수구 등에 빠지거나 급류에 휩쓸려 떠내려가는 등 많은 위험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고 그리고 차량에 물이 잠기기 시작하면 아주 빠른 시간에 잠기고 또한 급물살로 인하여 차량에 접근하는 것 자체가 위험한 행동이다.

이렇게 집중호우가 내릴 것으로 일기 예보에서 예보 할 때에는 미리 차량을 안전한 지대에 주차하는 것이 현명한 운전자의 행동일 것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