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5 03:03 (화)
정읍시, 2007년도 고품질 브랜드쌀 생산,유통분야 우수시군 선정
상태바
정읍시, 2007년도 고품질 브랜드쌀 생산,유통분야 우수시군 선정
  • 정읍시사
  • 승인 2007.12.25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4기 내실있는 시정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읍시가 연말을 맞아 실시되고 있는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어 화제다.

정읍시는 재난관리 및 제방정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전북쌀 경쟁력 확보 및 전북쌀 산업의 체질강화를 위한 2007년도 고품질 브랜드쌀 생산,유통분야 전북도 평가결과에서도 이 같은 결실을 거뒀다.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정읍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속 선정됨으로써 2년 연속으로 고품질쌀 생산.유통 우수시군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정읍시는 고품질쌀 생산을 위하여 총 벼 재배면적16,578ha의 98%를 고품질 품종을 재배하였고 80ha이상 대규모 단지를 조성했다.

또 승용이앙기 원적외선 곡물건조기 등 대형농기계 공급을 통하여 이앙에서 건조까지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기계화에 노력하는 한편 정읍시 대표 브랜드 ‘단풍미인 쌀’의 품질 고급화를 위하여 탄화왕겨 지원사업, 품질관리단 운영, 현장수매제도 도입 등 많은 시책사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정읍시와 정읍농민의 고품질쌀 생산.유통을 위한 기반조성과 더불어 정읍쌀이 전국 명품 쌀로 도약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정우면 대사리 대정단지(대표 안광현)도 이번 고품질 브랜드쌀 생산,유통분야 단지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