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상공회의소(회장 신영길) 주관으로 추진하는 신년인사회가 올해도 4일 오전 11시 아크로 웨딩타운 4층에서 강 광 정읍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 단체장과 상공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신영길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무자년 새해를 맞아 바쁘신 일정을 뒤로 미루고 신년인사회에 참석하신 내외귀빈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서두를 열고 “새로운 마음으로 지역발전을 위하여 첫출발을 잘하자”고 다짐했다.
신 회장은 이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인내하며 땀 흘리신 기업인, 근로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각 기관 및 모든 단체가 그동안 닦아온 기틀을 발판으로 정읍시가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이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하고 “특히 새만금특별법통과로 서남경제권 발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강 광 정읍시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뜨거운 사랑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선4기 시정목표인 시민이 잘사는 새정읍 건설을 위해 각 분야에서 정열을 다하고 있으며 2008주요시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과 공직자가 화합이 되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또 정읍시의회 박진상 의장은 “한 해 동안 정읍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정읍시민을 위해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시민의 작은 목소리도 겸허히 수용하고 살기 좋은 정읍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힘을 실었다.
한편 신년회는 허기채 교육장의 건배제의와 참석자들간 훈훈한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 후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