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리조트, 문광부 관광진흥기금 지원
지난달 28일 문화관광부로부터 정읍 내장산리조트가 2008년도 상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읍 내장산리조트와 선정된 도내 5개사 부문별 대상은 ▲숙박시설= 전주 코아호텔, 군산 위커힐관광호텔, ▲국민관광시설= 정읍 내장산리조트, 부안 관광펜션, ▲전문휴양업= 진안 오크빌리지 등으로 지원금은 모두 64억원이다.
정읍 만복원 장애인 일자리 늘 전망
정읍 만복원의 보호 작업장이 신축돼 장애인의 일자리가 늘 전망이다.
이는 지난달 30일 전라북도가 올해 장애인 일자리 300개 창출 방침 발표에 따르며 10억5000만원을 투입, 복지 일자리 150개, 주민자치센터 도우미사업 일자리 80개, 근로작업장 일자리 70개 등 총 300개의 일자리를 만들 계획에 기인한다.
이에 따라 정읍 만복원과 전주자림원은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11억원의 예산을 투입, 시설을 신축한 후 70여 명의 장애인이 투입될 계획이다.
정읍아산병원 성실납세 감사패 수여
정읍아산병원(병원장 최영균/사진)이 전북도로부터 2007년도 지방세 성실납세 유공으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 수여식에는 정읍아산병원을 비롯 (주)대상, (주)LS전선, (주)진영축산 등 15명이 초청됐다.
정읍보호관찰소 집행 협력기관 간담회 개최
정읍보호관찰소(소장 김용구/사진)가 지난달 30일 지역 10개 사회봉사명령 집행 협력기관 실무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사회봉사명령 집행의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집행 과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취지를 담고 있으며 이 자리에서 김 소장은 “향후에도 국가 형벌권 집행의 최 일선 책임자라는 자부심을 갖고 더욱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읍보호관찰소는 전날 보호관찰 청소년 40여명에 대해 전주교도소 참관을 실시, 준법의식을 확립하고 경각심을 갖게 해 재범 방지에 나섰다.
정읍 KHE 환위험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
산업용 열교환기를 생산하는 정읍 (주)KHE가 전북 지방중소기업청으로부터 ‘환위험관리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았다.
지난달 30일 관계자에 따르면 (주)KHE는 지난해 7,070만8,000불을 수출, 2006년과 비교해 82%의 성장했다. 특히 급변하는 환율위험 방지를 위해 수출보험공사 환변동보험을 적극 활용했다.
이에 따라 이 기업은 수출 유관기관이나 금융기관 등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에 우대 선정되고 수출보증과 보험지원 확대, 수출금융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