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34,540,641명
UPDATED. 2025-07-15 03:03 (화)
2008 정읍농협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풍성’
상태바
2008 정읍농협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풍성’
  • 변재윤기자
  • 승인 2008.02.24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금, 교복, 무료생필품 지원사업 적극 추진

정읍농협(조합장 유남영)이 지난 18일(월)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자’는 사업 일환으로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사랑나눔 교복입히기, 무료생필품 교환권 증정 및 조합원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가진 이번 행사에는 장학금 50명, 교복 17명, 무표생필품 90명, 농협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사랑나눔 교복교환원 증정

정읍농협이 추진하는 사랑나눔 교복교환권 증정은 중학교에 진학하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각 학교의 추천을 받은 총17명의 학생들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을 선발했다.

본 사업의 목적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교교복을 맞춰 주고 격려해 줌으로써 활기차고 보람된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취지이며 학생 1인당 25만원 상당의 교복이 입혀진다.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급

또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급은 전체 조합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일정기준에 의거 장학생을 선발하여 학생 1인당 100만원씩 총 50명에게 장학금이 수여된다.

특히 매년 실시되고 있는 장학사업은 조합원의 학자금부담을 경감시키고 농협사업의 이해증진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수익의 대부분을 지역의 봉사사업과 농업인조합원의 복지증진에 환원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알려지고 있다.

▶무료생필품 교환권 증정

정읍농협이 자체 운영하는 ‘나눔이 있어 행복한 가게’는 2층 70평 규모에 올해는 6천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자원봉사자 6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행복한가게는 재활용품 판매와 무료생필품 지급 코너를 갖추고 있으며 무료생필품 코너는 정부보조금만으로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 90명을 선정하여 월별 일정액의 생필품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생활에 활력을 제공하고, 재활용품 코너는 기증하는 사랑나눔과 건전한 소비문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실천의 장이 되고 있다.

유남영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참석한 수혜학생들도 훗날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나라의 큰 일꾼이 되어주길 바라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마음을 베풀 수 있는 여유를 가져 주길 당부하고 앞으로도 정읍농협은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정읍에 뿌리내려 어려운 이웃이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에 대한 마음의 양극화가 완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타의 모범적이고 우수한 학업성적을 보여 당일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혜택을 받은 만큼 베풀 줄 아는 마음과 항상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마음가짐으로 생활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