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보면사무소직원-이장단협의회원, 지역주민 등 대거 참여
정읍시가 밝고 건강한 사회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남을 비방하지 않고 서로 칭찬해 주는 작고 아름다운 실천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칠보면민들이 이에 동참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지난 25일 오전 이장단협의회 32명과 직원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을 비방하지 않고 서로 칭찬해주기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가진 것.
이날 참가자들은 “남을 비방하지 않고 서로 칭찬해주기 범시민운동에 동참하고 실천, 생활화하여 밝고 건강한 사회풍토를 조성하고 시민이 잘사는 새정읍 건설에 기여하자”고 다짐했다.
또「직장동료나 이웃을 비방하거나 음해하지 않는다」,「남을 비방하지 않고 서로 칭찬해주기 운동에 솔선수범한다」등의 4개 항의 결의문도 채택했다.
한편 시는 최근 사회가 다원화 되고 복잡해지면서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해 남에 대한 비방을 일삼고 부정확한 정보 유포에 따른 불신이 팽배해 자칫 왜곡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남을 비방하지 않고 서로 칭찬해주기 범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각 기관과 단체, 학교, 기업체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는 한편 정읍시청 산하 직원들이 먼저 솔선수범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결의문을 채택하고 아름다운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