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오전 11시 30분 정읍실내체육관에서 기념식을 갖고 개설된 노인건강장수교실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정읍지사가 주최하고 정읍시체육협의회가 교육대행을 담당했으며 정읍시보건소가 후원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유성엽시장과 국민건강보험 김종권지사장을 비롯해 장수교실에 참가하는 노인100여명 등이 참석했다.
기념식 후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보건소 측이 준비한 체지방검사와 혈압․혈당검사가 이어졌으며 곧바로 4개 반으로 편성돼 각각 첫 번째 강의가 시작됐다.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4일까지 10일간 신청자를 접수받아 총 108명의 노인들이 참가한 이번 장수교실은 정읍시체육협의회의 강사들과 함께 오는 18일까지 총 160시간에 걸쳐 게이트볼, 스포츠댄스, 노인재활운동, 실버체조, 레크레이션 등 5개 실기과목과 노인과 건강, 노인과 운동의 이론 2과목으로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18일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인 후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정읍시체육협의회 김정수 상임부회장은 강의 중인 노인들을 찾아 격려하고 수강생들에게 “노인건강은 사화복지 수준을 가늠할 척도로서 여러분 모두 장수교실의 취지를 살려 건강한 말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건넸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