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우리농산물 지킴이 ‘새아씨 김치
상태바
우리농산물 지킴이 ‘새아씨 김치
  • 정읍시사
  • 승인 2005.1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머니의 사랑과 정성 담아 김치 담근다”
최근 중국산 김치파동으로 김치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우리 농산물을 지키며 일관되게 신토불이를 실천하고 있는 김치업체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화제의 업체는 정읍시 신정동 446-1번지에 소재한‘새아씨 김치’(대표 정규자 . 50).
입암지구대 과교치안센터 앞‘새아씨 김치’공장을 찾았을 때 정 대표는 직원들과 함께 손을 분주히 움직이며 양파와 당근을 다듬고 있었다.

먼저 정 대표는 중국산김치 및 국내 김치에서 기생충알이 나온 보도와 관련해 “새아씨 김치는 광주식약청, 시보건소, 농산물품질관리원 등에서 확인조사를 받아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하며 “김치 청결을 위해서는 배추를 다듬어 씻고 소금에 절인 후 또 물에 씻으며 다시 다듬는 등 손길이 많이 간다”고 말했다.

전주가 고향이라는 정 대표는 “처녀 때부터 농산물 가공에 관심이 많아 결혼 후 진안 부귀농협 ‘마이산김치’전북총판을 운영하다 8년 전 ‘새아씨 김치’를 인수해 정읍에 정착, 오늘에 이를 때 까지 오직 어머니의 사랑과 정성을 담아 김치를 담가왔다”고 소개했다.

또한 “처음에는 전북대병원 등에 납품했는데 가격문제로 납품을 중단하고 현재는 관내 학교와 병원 및 서울 . 부산 등 각 가정에서 주문한 물량의 김치를 담근다”고 말하며 “영업허가 정읍 제1호로 한때 연매출이 8억여원 정도 됐으나 자금력이 부족해 사세확장을 못하고 아직 소규모로 운영하고 있다”고 토로하기도.

이어 정 대표는 “우리 농산물을 사용하다보니 원가가 높아 어려움이 많다”면서 “내 아이가 맛잇게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김치를 담근다는 사명감이 없었다면 이 일을 진작 그만 두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 대표는 남편인 송창섭(54)씨와 함께 배추 구입을 위해 가야한다며 ”평소 일이 바쁘다보니 96세의 친정어머니를 잘 모시지 못해 항상 죄송하다“는 말을 남겼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