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9 01:55 (금)
정읍시 화보 새로 제작, ‘시민과 함께 한 어제, 오늘 그리고 미래...’
상태바
정읍시 화보 새로 제작, ‘시민과 함께 한 어제, 오늘 그리고 미래...’
  • 변재윤
  • 승인 2005.07.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제작된 시정 화보 눈길 끌어
▲ 새로 제작된 정읍시 화보 표지
‘21세기 문화. 생명산업의 도시, 정읍’을 지향하는 정읍시가 최근 시정을 알리는 화보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화보는 전북의 중심이 될 수밖에 없는 정읍시의 강점과 교통여건을 비롯 연도별 증가 추세에 있는 재정의 여건, 민선3기에 이른 변모된 정읍시정을 시작으로 ‘시민과 함께 한 어제, 오늘 그리고 미래..’ 테마로 6대 역점시책의 주요성과를 그려내고 있다.

기존 판에 박힌 팸플릿 형식에서 탈피한 이 화보는 또한 수려한 칼라판으로 제작, 한눈에도 시원한 사진을 활용해 이해를 도왔으며 현재까지 일궈온 성과도는 물론 향후 지향적인 계획방향을 제시해 시민 및 탐방 기업인들에게 정읍을 알리는 자료로 널리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정읍시는 21세기 문화생명산업도시를 위한 비전실현 4대과제로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을 통한 사계절 관광도시 건설과 정읍농업살리기 및 농.축산업소재 제2,3차산업 육성, 편리하고 쾌적하며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전개, 더불어 함께 선진복지사회 실현을 선정하고 있다.

또 이를 수반키 위해 사계절 특색 있는 문화관광 진흥 및 살맛나는 농촌건설,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편리하고 쾌적하며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사회복지 정착, 시민과 함께하는 자치시정 구현 등 세항목을 정한 6대 역점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변재윤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