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0-07-03 05:04 (금)
정읍시 2020년도 지방 보조사업 운영지침 교육
상태바
정읍시 2020년도 지방 보조사업 운영지침 교육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02.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1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보조사업자와 보조금 업무 담당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0년도 지방보조사업 운영지침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방보조금의 지속적 확대와 보조금 관리체계 강화 필요성 증대에 따라 지방보조사업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보조금 전문가인 김영준 강사를 특별 초빙해 각종 사례 위주의 강의로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최근 개정된 지방보조금 관리기준과 함께 보조금 지원 절차, 집행요령 등 실무에 필요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교육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 감사과 주관으로 관행적 보조금 부당집행 사례 등 보조사업자 청렴 교육을 병행해 깨끗하고 투명한 보조금 집행을 강조하고 보조사업 관계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올해 정읍시 자체 지방보조금은 615건에 216억원의 예산이 편성됐다.

시는 매년 사업계획의 타당성, 보조금 집행 적정 여부와 사업성과 등을 평가 후 그 결과를 다음연도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등 보조금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방보조사업 교육을 통해 지방보조금의 신청단계부터 사후평가까지 지방보조사업의 책임성과 투명성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방보조금이 건전하고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 감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