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4 04:33 (수)
정읍소방서 제21대 백성기 소방서장 취임
상태바
정읍소방서 제21대 백성기 소방서장 취임
  • 이인근 기자
  • 승인 2020.07.09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시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 위해 최선을 다할 것”
백성기 소방서장
백성기 소방서장

 

정읍소방서 제21대 소방서장으로 백성기 전 익산소방서장(57·소방정)71일 취임했다.

당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개최했다.

백성기 서장은 전북 남원 태생으로 1987년 소방에 입문해 정읍·김제 소방행정과장, 전북소방본부 상황팀장·구조구급과장 등을 두루 역임한 소방행정의 달인으로 정평이 나 있다.

2019년에는 익산소방서장으로 취임해 대형 건축공사현장 소방안전지킴이 설치를 운영하는 등 6개의 소방 특수시책을 중점 추진, 안전을 넘은 안심 익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했다.

더불어 전북소방본부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친 소방 및 예방행정의 전문가로 합리적이며 평소 소탈하고 온화한 성품으로 직원들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는 참 지휘관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안전한 정읍시를 조성하기 위해 119의 신뢰 향상 재난 대응 능력 강화 안전 우선의 생활화를 앞으로의 주요 방침으로 정하고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는 등 본격 업무를 시작했다.

취임식에서 백성기 소방서장은 신속한 현장대응능력 향상, 기본에 충실한 자율적 업무수행, 협력과 소통이 우선하는 조직문화 등을 토대로 재난 대응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시민의 신뢰를 받고 모두가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정읍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