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04-20 19:45 (화)
정읍교육지원청 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
상태바
정읍교육지원청 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2.2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지원청이 질높은 유아교육 운영 지원을 위해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2021. 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실시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 참석으로 기관당 1명만 참석해 전달 연수를 실시토록 했다.

216일 정읍학생수련원에서 3시간 동안 진행된 설명회에는 공사립유치원 원장 및 교사대표가 참석해 2020학년도 주요성과 및 2021학년도 전라북도 유아교육 핵심과제별 주요 사업을 살펴봤다.

또 가고 싶은 유치원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비전으로 놀이를 통해 즐겁게 배우는 유아’, ‘자율과 책임으로 행복한 교원’, ‘소통과 공감의 따뜻한 교육행정’,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협력과 지원으로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핵심과제로 유아발달에 적합한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지원했다.

특히 놀이·유아중심 교육과정 운영, 놀이와 쉼 중심의 방과후 과정 운영, 미래교육 내실화 지원을 위한 유치원 원격수업 운영계획 수립,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교육으로 실천하는 지구사랑 환경사랑교육을 유치원 현장과 가정에서 다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설명회 이후에는 개정 누리과정 후속조치사업 현장지원자료 활용 안내로 자료 활용의 효율성을 도모했으며 유치원 교원의 수업전문성 신장 지원을 위한 수업동아리 소개로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연구하는 교직문화 조성에 기여했다.

김수봉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전라북도 유아교육 기본 방향인 가고 싶은 유치원,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구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