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1-09-22 03:49 (수)
정읍시의원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상태바
정읍시의원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09.16 0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의회가 제267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관내 주요 사업장을 현장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정읍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장의 진행 상황 점검 후 타당성과 문제점 등을 파악해 사업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먼저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상섭)는 내장산문화광장 친수공간 조성 및 문화광장주변 유원시설, 정읍시립요양병원 등 10개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정상철)는 칠보산 페러글라이딩장,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 시설 등 7개소를 방문했다.

각 상임위원회별 해당 의원들은 집행부에서 추진관리하고 있는 주요사업에 대한 현황을 확인하고 사업의 효율성, 예산집행의 투명성, 사업추진에 따른 시민들의 반응 등을 확인하며 건설현장에서는 부실시공 방지대책 및 방안 모색,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수요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등을 논의했다.

정상섭 위원장은 관계 공무원들에게 놀이기구 시설 조성 시 자연친화적인 소재 사용으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해줄 것과 침수방지를 위해 배수시설 재정비 등에 철저히 함으로 안전성을 확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성철 위원장은 레저시설 이용시 인명사고에 대비해 보험 가입 등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악취와 같은 심각한 환경문제 등에 감독 및 시설 운영을 철저히 함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줄 것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