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3-29 00:39 (금)
정읍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문화체육 및 현장체험학습
상태바
정읍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문화체육 및 현장체험학습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1.10.13 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지원청이 96(), 10(), 17() 3일간 특수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정읍 관내 초·중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배치된 학교 중 참가 희망 학교에 대해 문화체육 및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센터에 따르면 먼저 6()에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배치된 2개의 중학교, 10()에는 4개 초등학교, 17()에는 5개의 초등학교가 참여했다.

문화체육 및 현장체험학습은 감곡면에 위치한 행복한 타조농장체험과 내장산생태탐방원 숲체험을 통해 자연과 하나 되어 동식물을 관찰함으로써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을 도모했다.

또 현장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기관을 이용할 때 지켜야 할 규칙과 예절을 익힘으로써 학생들의 사회적응능력을 향상했다.

정읍교육청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체험학습 장소 이용 전후 소독 및 환기 등 철저하게 방역을 시행했으며 참가자들의 발열 점검, KF94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타조 알 공예체험, 타조 먹이 주기체험, 숲 체험으로 구성했다.

타조농장의 타조 알 공예체험과 타조 먹이 주기체험을 통해 동물의 성장 과정을 학습하고 관찰했고 내장산생태공원에서의 숲 체험은 공원을 산책하면서 식물을 관찰하는 활동이 이뤄졌다.

참가학교 인솔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타조 알과 새끼 타조를 직접 손으로 만지면서 관찰할 기회가 만족스러웠고 숲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식물의 이름을 배우고 관찰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답변이 많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