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2-01-20 02:10 (목)
정읍, 전북도 국가안전대진단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정읍, 전북도 국가안전대진단 평가 우수기관 선정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2.01.14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823일부터 930일까지 37일간 66개소를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해 총 25건의 지적사항에 대해 보수·보강 등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위험 요소를 해소했다.

주요 점검 분야는 건축 분야(아파트 등 40개소)와 생활·여가 분야(야영장 등 3개소), 환경·에너지 분야(유해 화학 취급시설 3개소), 교통시설(다리 9개소), 기타시설(저수지 등 11개소) 등 총 5개 분야다.

시는 효과적인 진단을 위해 자율 안전 점검 실천 운동을 추진, 가정 내 자가 점검 확산에 기여하는 등 점검 실효성 확보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건축, 토목, 전기, 가스, 소방 분야의 민간 전문가 15명을 투입해 안전관리 실태와 구조적 안정성, 배선 상태, 누선·배선용 차단기 관리 상황, 소화 기구 작동 여부 등 전문적인 점검을 시행해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한 부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드론 등 첨단 전문 장비를 투입해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아파트 옥상 등 사각지대까지 꼼꼼하게 점검해 안전 관리체계를 확립했다.

시는 이번 점검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부서별, 유형별로 대상군을 분류해 예산을 확보하는 등 후속 조치를 통해 안전한 정읍 만들기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읍시가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전라북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민간 전문가의 노고와 정읍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안전 문화가 조성·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