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5-21 23:36 (수)
정읍시여성단체협의회 저소득층 지원 나서
상태바
정읍시여성단체협의회 저소득층 지원 나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5.05.06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여성단체협의회가 저소득층을 위한 밑반찬 나눔 활동을 본격 시작하며 연말까지 15회에 걸쳐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지난 4월 9일 협의회는 저소득층 밑반찬 나누기사업의 첫 시작을 알리며 정성껏 만든 밑반찬을 직접 전달했다.

이 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지역 내 50가구를 대상으로 총 15회에 걸쳐 밑반찬을 지원하는 것으로 한국걸스카우트 정읍지구연합회를 비롯한 12개 여성단체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

올해 초 1월부터 3월까지는 여성봉사관을 중심으로 저장성 식품 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해왔으며 4월부터는 밑반찬을 직접 조리해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전환됐다.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식재료는 모두 지역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나눔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살리기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 단순한 음식 전달에 그치지 않고 대상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묻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이웃 돌봄의 의미를 더하고 있어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한몫하고 있다.

강정연 회장은 항상 앞장서 봉사에 함께해 주시는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정성이 담긴 밑반찬으로 이웃과 마음을 나누며 봉사하는 우리에게도 큰 기쁨과 힘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라고 전했다.

협의회는 밑반찬 나눔 외에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울타리 역할을 해오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