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10 03:25 (수)
[정읍]장애인 종합스포츠센터 기공식
상태바
[정읍]장애인 종합스포츠센터 기공식
  • 정읍시사
  • 승인 2014.01.17 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사>

정읍시가 지난 16일 정읍시장애인종합스포츠센터 건립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스포츠센터는 정읍시장애인복지관 바로 옆 수성동 966-3번지 일원에 건립되며 국비 12억3천만원과 도비 14억1천만원, 시비 32억6천만원 총사업비 59억원이 투입된다.

3천336㎡의 부지에 건축 연면적 3천138㎡(949평)의 지하1층, 지상 2층으로 규모로 지하에 목욕탕과 수중치료실 및 휴게실, 1층에는 체육관과 탁구장, 체력단련실이 들어선다.

또 2층에는 물리치료실과 다목적실, 프로그램실이 조성된다.

본 센터는 내년 6월 완공 예정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면 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정읍지역 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의 요람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체육관을 비롯 재활운동을 중점적으로 할 수 있는 체력단련실이 설치돼 장애인들이 마음 놓고 스포츠 활동과 재활운동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장애인 전용 목욕탕도 들어서 사회적 편견과 신체적 약점으로 공중목욕탕 접근이 어려웠던 장애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목욕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서 위생 향상은 물론 자신감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당일 기공식에는 김생기 정읍시장, 김승범 정읍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과 주요기관단체장 및 장애인단체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200 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 시장은 식사를 통해 “장애인종합스포츠센터가 완공되면 비장애인과의 차별을 없애고 장애의 유형과 정도를 고려한 재활훈련과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장애인의 기능회복과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자립의지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정읍시장애인종합스포츠센터 건립을 계기로 장애인 관련 시설의 설치가 보다 활성화되고 장애인복지가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