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주최로 정읍애육원 봄 나들이 시행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정장훈)가 지난 11일 정읍시 시기동소재 정읍애육원의 어린이와 청소년 60여명을 대상으로 내장산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인 생태관광프로그램은 ‘자연과 함께하기, 과거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내장산 및 이평면 소재 송참봉 민속마을을 방문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내장사 방문, 케이블카 탑승, 굴거리나무 군락지 해설 및 전망대에서 내장산의 경관감상과 이평면 송참봉 민속마을에 조성된 시설(약 100년전의 농촌)에 맞춰 기획한 체험활동으로 옛 농촌생활 및 초가집에 대한 설명, 전통놀이(윷놀이, 널뛰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장작패기, 지게지기 체험, 아궁이의 장작 숯불에 고구마 구워 먹기 등을 체험했다.
정읍애육원 서완종 원장은 “이번 행사는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모든 비용을 부담하고 관심과 애정으로 준비한 유익한 봄 나들이었다”며 “소외된 이웃을 찾아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소장 이하 전 직원에게 많은 고마움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번 봄나들이를 위해 내장산개발주식회사(내장산 케이블카)에서 참여자 전원에게 케이블카 무료 탑승을 지원하기도.
한편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원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읍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