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19-11-12 15:10 (화)
정읍 2019 대한민국 VR.AR 체험 박람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정읍 2019 대한민국 VR.AR 체험 박람회 성황리 개최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19.11.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최신 콘텐츠 전시.체험, 배틀그라운드.철권 등 E-스포츠 대회

 

정읍시가 후원하고 (재)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9 정읍 대한민국 VR.AR 체험 박람회’가 지난달 26일과 27일 정읍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시에 따르면 ‘2019~20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시민과 관람객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과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미스트롯 출신 인기가수 정다경의 화려한 무대로 자리를 빛냈다.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떠오른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등 첨단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마련됐다.

다양한 콘텐츠 전시와 VR, AR과 함께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미래산업 체험관 운영, 전북 레드콘 오픈 스테이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또 VR 라이더와 VR 헥사곤, VR 프리즌, MR 승마체험, 로봇축구 코딩체험 등 17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콘텐츠를 체험할 기회가 마련됐다.

특별행사로는 2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현장대회와 27일 정읍시 드래곤즈컵 철권 토너먼트 등 E-스포츠로 진행하는 대회도 열렸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현장대회는 대회 참가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행사장을 인파로 가득 메우는 장관을 연출했다.

특히 정읍시 드래곤즈컵 철권 토너먼트 대회는 전국에서 참가한 선수들의 열띤 한판 승부가 전 세계로 생중계되며 역대급 게임 축제로 마무리됐다는 평이다.

미래산업 체험관에서는 로봇 축구로 배우는 로봇 코딩 체험과 3D 프린터 출력 시연, 3D 펜으로 입체 조형물 만들기 체험이 이뤄져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유치원생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을 통한 교육 효과까지 고려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한 시민은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자녀와 함께 VR.AR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