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제3회 정읍살림 녹색장터 개장
상태바
제3회 정읍살림 녹색장터 개장
  • 권대선기자
  • 승인 2009.08.3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정읍의제21추진협의회(상임의장 김성희)는 8월21일(금) 오후4시 상동 대우드림채 앞에서 제3차 녹색장터를 개최했다.

지역농민과 지역 먹거리 사업에 소비자와 생산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고 지구온난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정읍살림녹색장터’는 이번에도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6월과 7월에 이어 세 번째 연 녹색장터는 과일농가가 없어 지난 장터에 많은 아쉬움을 남겼는데 이번 장터에서는 과일농가 두 농가가 추가되었고 이결과 제철과일인 유기농 포도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포도 전량이 판매되기도 했다.

관계자는 “녹색장터가 이제는 생산자와 소비자들 간의 정이 많이 돈독해진 듯하다”며 “장터를 준비하느라 온몸이 구슬땀이지만 더없이 값진 땀이 아닐 수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천재만 신태인 천단지구포도농장 대표는 “정읍 녹색장터도 전주 녹색장터처럼 크게 활성화가 되어 많은 농가와 많은 소비자들이 한대 어울어 지기를 기대한다”며 “녹색장터가 열릴 때 마다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공동으로 참여했던 <정읍살림녹색장터를여는사람들>은 푸른정읍의제21추진협의회, 방마골, 하나농장, 정.다.짐, 신태인 천단지구 포도농장, 정읍지역자활센터, 정읍.전주 한살림, 그린스타트정읍네트워크, 성공회 노인복지센터 등이며 녹색장터에 참여하고 싶은 농가와 기관, 단체는 문의전화(532-1474)로 연락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