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시 코로나19 방지 ‘착한가격업소’ 집중소독
상태바
정읍시 코로나19 방지 ‘착한가격업소’ 집중소독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03.22 0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3일간 집중위생소독(살충, 살균, 탈취)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는 지난해보다 약 1개월 빠른 시기에 소독 활동을 펼친 것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착한가격업소 이용객의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 감염을 예방하겠다는 취지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 물가 안정을 위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업소로 저렴한 가격과 청결하고 안전한 환경,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다.

지역 내 외식업 20개소와 미용업 5개소 총 25개소가 있다. 시는 업소 내 주방, 객실, 화장실 등에 위생소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손 소독제 와 손 세정제를 지원해 방문객이 안심하고 이용토록 했다.

더불어 시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착한가격업소의 위생 상태를 매월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분기별 위생소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착한가격업소 위생관리에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관리를 강화해 서비스와 위생 청결 수준을 높이고 지역 물가 안정을 도모하겠다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 25곳에 대해 위생소독, 전기안전 점검, 쓰레기봉투와 앞치마 등 맞춤형(희망) 인센티브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