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4-04-27 03:22 (토)
정읍 시민들 재능기부로 천 마스크 지원
상태바
정읍 시민들 재능기부로 천 마스크 지원
  • 변재윤 대표기자
  • 승인 2020.03.27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여파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읍시민들이 직접 면 마스크를 만들어 보급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여성문화관 양재반 교육과정 수강생 등 20여 명의 시민이 마스크를 구하기 힘든 농촌 지역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을 위해 천 마스크를 직접 제작해 보급한다.

이번 면 마스크 제작에 참여하는 봉사자들은 마스크 품귀현상에 대한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봉사에 동참했다.

봉사자들은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건강을 바라는 마음으로 3겹짜리 면 마스크 1만매를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작되는 마스크는 세탁을 통해 재사용하며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면 마스크다.

시는 면마스크 사용도 도움이 된다는 식품의약안전처의 마스크 사용 권고에 따라 감염 우려가 크지 않거나 보건용 마스크가 없는 상황에서 코로나 19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에 완성된 마스크는 읍·면사무소와 주민자치센터 등을 통해 지역 내 농촌 지역 어르신을 비롯한 사회 취약계층에게 무상 공급할 계획이다.

일일이 수작업으로 만들기 때문에 생산량이 넉넉하지는 않지만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마스크 제작에 필요한 예산은 정읍시가 지원하며 모두랑 쌍화탕 정경숙 대표가 마스크 제작용 천 1,000(350만원 상당)를 후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