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방문자수 : 0명
UPDATED. 2025-07-16 00:56 (수)
정읍시, 2009 한국지방자치만족대상 첨단산업, 축산부문 대상
상태바
정읍시, 2009 한국지방자치만족대상 첨단산업, 축산부문 대상
  • 정읍시사
  • 승인 2009.09.14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산업단지 조성, ‘단풍미인’ 브랜드파워 인정

정읍시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만족대상운영사무국과 하베스트브랜딩연구소가 주관한 ‘2009 한국지방자치만족대상’에서 첨단산업과 축산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지방자치만족대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공약 실천도와 운영성과를 간접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한국지방자치만족지수(KLSI, 해당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 조사해 지자체 정책운영의 만족도를 계량화한 지표)를 바탕으로 해당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를 측정해 우수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으로 2년에 한 번씩 개최되고 있다.

정읍시는 자연과 첨단산업이 조화를 이루는 ‘21세기 서남권 중심도시’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3.3㎢ 규모의 첨단과학산업단지 조성과 첨단기업 유치 노력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첨단과학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돼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1만개의 일자리 창출과 2조원 규모의 생산유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또 전국 최고의 축산세를 바탕으로 한우의 고급화에 나서 단풍미인한우를 최고의 한우명품브랜드로 육성시키며 농업인 소득을 높이고 농업살리기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강 광 시장은 “이번 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더 첨단산업 및 축산분야 육성에 주력,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잘사는 정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8일 오후 2시 서울 한국경제신문 다산홀에서 있었으며 김창수 부시장이 강 광 시장을 대신해 수상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